-
Hades 가이드라인How to do/Hades 2020. 12. 17. 13:07
공략이 없는 것이 공략이다.
Hades, 저승의 신 하데스의 아들 자그레우스가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기 위해 저승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저승을 탈출하는 과정에서 등장하는 적들을 격파하고 올림푸스 신들의 은혜나, 자신을 강화하는 보상을 받게되는데 이 보상이 매번 달라지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이다.
수많은 대사와 GOTY 수상을 받을 정도의 타격감을 가진 하데스는 크게 높지 않은 난이도를 가져 공략 없이 부딫혀보는 것이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그럼에도 효율을 찾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자.
들어가기 전에
하데스에는 수많은 자원이 있다.
카론의 금화, 어둠, 열쇠, 보석, 다이아몬드, 넥타르, 티탄의 피 등 너무 많은 자원은 하데스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어느 것을 보상으로 결정해야할지 모르는 결정장애를 유발한다.
먼저, 초반에 필수적인 자원들을 모아서 자그레우스를 성장시키자.
자그레우스 본인을 강화할 수 있는 어둠, 각종 시스템을 해금하는데 필요한 열쇠, 기념품과 교환하기 위한 넥타르, 무기 강화에 필요한 티탄의 피가 초반 필수 자원이다.
1단계. 열쇠 모으기
1. 모든 무기 해금하기
- 자그레우스는 처음 착용하고 있는 검을 포함하여 총 6가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검을 제외한 다른 무기는 '열쇠'를 이용하여 해금할 수 있다.
- 티탄의 피, 다이아몬드, 암브로시아 등의 희귀 자원은 무기별로 각 지역의 보스 처음 처치했을 때만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희귀 자원을 쉽게 얻기 위해 모든 무기를 해금해야한다.
- 검, 활, 창, 총, 방패, 건틀릿 6가지 무기로 타르타로스 [첫번째 지역] 보스 잡기
- 타르타로스 보스, 티탄 세 자매 중 하나를 잡으면, 자원 '티탄의 피' 를 얻는다. 후술할 티탄의 피는 무기 강화에 쓰이며 초반에 가장 중요한 자원이다.
- 가능하다면, 모든 지역을 돌파해보자. 모든 지역 보스는 처치 시, 각 무기별로 1회 주요 자원을 준다.
타르타로스 티탄의 피 무기 강화 아스포델 초원 다이아몬드 시설 증축(건축 담당자) 엘리시온 평원 암브로시아 호감도, 동료 지상 티탄의 피 무기 강화 - 무기 정하기 - 강화하기
- 6가지 무기를 해금하면 각 무기의 '양상'을 정할 수 있다. '양상'이란 검, 활, 창, 총, 방패, 건틀릿의 다른 형태로 공격 방식이 바뀌거나, 특정 공격이 강화된다.
- 무기는 '티탄의 피' 로 강화할 수 있으며, 초반에는 주력 양상을 정해 한가지를 강화하는 것이 좋다.
- 탈출 시도 후 '포기'를 한다면, 티탄의 피가 원상복구 되니 반드시 테스트 후, 주력 양상을 정할 것
- 추천 양상 : 활 - 케이론 양상
- 특수공격-디오니소스 은혜를 통해 첫 클리어를 노리기 쉽다.
- 두번째 추천 양상 : 총 - 헤스티아 양상
- 공격 - 아르테미스 치명타 공격을 통해 규약을 올리며 파밍하기 좋음
- 단, 티탄의 피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하고, 밤의 거울 - 맹렬한 존재 특성이 필수적임
- 추천 양상 : 활 - 케이론 양상
2. 밤의 거울 능력 해방하기
- 자그레우스의 방에서 밤의 거울을 사용할 수 있다. 자원 '어둠'을 사용하여 영구적으로 자그레우스를 강화할 수 있는데, 열쇠를 사용하여 초기에 주어지는 4가지 외의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유지력을 높혀주는 명도의 생명력, 죽어도 다시 살아나는 죽음 저항, 생명력을 늘리는 두꺼운 피부, 쉽게 데미지를 올릴 수 있는 특혜 상태 등이 먼저 투자하기 좋은 능력이다.
탈출 시도를 계속 하다보면 만나는 중개인을 통해 자원을 교환할 수 있다. 무기, 혹은 밤의 거울 능력을 해방하지 못했다면 열쇠를 우선적으로 구매하자.
모든 무기 해금, 모든 능력을 해방했다면 중개인의 특가 세일로 티탄의 피를 열쇠 15개로 구매할 수 있으니 최소, 15개는 보유하고 있자.
2단계. 기념품 획득하기
자원 중 하나인 넥타르를 선물해 신 혹은 명도의 존재들에게 기념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기념품들은 착용 시 체력을 올려주는 등의 효과를 주며, 방 클리어 횟수에 따라 3단계 까지 강화된다.
특히 올림푸스 신들에게서 받는 기념품은 해당 신의 은혜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단, 올림푸스 신들에게 넥타르를 선물하기 위해선 은혜를 얻기 전에 사용해야한다.
도트 데미지를 입히는 디오니소스, 안정성을 높히는 아테나를 만나게 된다면 한 번쯤은 꼭 넥타르를 선물하자.
또한 보석으로 집 계약자에게 '지역의 기념품 진열대'를 필수적으로 구매하자.
각 층의 보스를 처치한 후 정비하며 기념품을 교체할 수 있게 되는데, 신들의 기념품 교체로 빌드마다 반드시 얻어야하는 은혜를 얻기 쉽고, 마지막 층에서 생존률을 대폭 올리는 기념품을 착용할 수 있어 탈출 확률을 대폭 올려준다.
3단계. 어둠 획득하기
밤의 거울 능력을 해방했다면 강화를 해야한다.
밤의 거울 능력 강화에는 자원, 어둠이 필요한데 이는 방 클리어 보상과 운명적 목록 등으로 얻을 수 있다.
방을 클리어하면 생명력을 회복하는 명도의 생명력, 죽음을 극복하는 죽음 저항, 첫 생명력을 높히는 두꺼운 피부 등이 효율이 좋다.
밤의 거울 능력 강화 없이 탈출하는 것은 매우 힘드니, 십시일반 어둠을 모아가며 자그레우스를 강화 해야한다.
4단계. 형벌 규약 올리기
마지막 보스를 해치웠나? 축하한다.
대략 10번 전 후, 많으면 30번 전 후로 첫 탈출에 성공하게 될텐데, 이 때 앞서 말한 티탄의 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탈출에 성공하면 형벌 규약을 올릴 수 있게 되는데, 형벌 규약이란 각 탈출 시도에 패널티를 부과하여 난이도를 올리는 장치다.
적이 강해지고, 제한 시간이 생기는 등 탈출 시도에 패널티를 부과하면 '열기' 수치가 쌓인다. 열기 수치가 쌓이면 각 층의 보스 처치 시 얻는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는데, 열기 수치를 올려가며 티탄의 피를 수급하는 것이 핵심이다.
탈출에 성공하여 티탄의 피를 얻고, 티탄의 피를 얻어 무기를 강화하고, 강화된 무기로 탈출에 성공하는 선순환이 가장 중요하다.
이 열기 수치를 보통 규약으로 표현하는데, 보상을 리셋 시킬 수 있는 최대치인 20규약, 도전과제에 올라있는 36규약 등 목표를 설정해 두고 형벌 규약을 올려가며 목표를 달성해보자.
5단계. 희귀 자원 획득하기
방을 클리어하거나, 보스를 처치하면 보석, 다이아몬드, 암브로시아, 티탄의 피 등의 희귀 자원을 얻을 수 있다. 티탄의 피를 제외한 해당 자원들은 초반에는 열쇠, 어둠보다 다소 중요성이 떨어지니 중개인을 통해 교환해도 무방하다.
티탄의 피는 무기의 양상 해금, 강화에 필수적인 자원으로 탈출 성공, 운명적 목록, 중개인에게 구매하는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지속적으로 탈출에 성공하는 것이 티탄의 피 수급에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니, 주력 무기를 강화해가며 탈출에 성공하자.
보석은 집 계약자에게 주어 던전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데 쓰인다. 부수면 금화를 떨어뜨리는 유물 항아리, 피를 회복 시켜주는 우물 등을 구매할 수 있으나, 초반에는 열쇠, 어둠 등의 자원이 더 중요하니 많다면 중개인을 통해 교환해도 무방하다.
다이아몬드는 집 계약자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는 작업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어둠을 획득하면 최대 생명력을 올리는 등 그 혜택이 크나, 스토리가 다소 진행되고 나서야 쓰임새가 있어 이 역시 다른 자원으로 교환해도 무방하다.
암브로시아는 호감도를 올린 등장인물들에게 주어 동료(컴패니언)을 획득하는 데에 쓰이나 초반에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중개인을 통해 티탄의 피로 교체할 수 있어 초반에는 티탄의 피를 구매하는데 쓰는 편이 좋다.
핵심은 주력 무기를 정하는 것
형벌 규약을 올려가며 중요 자원을 수급하고 자그레우스, 무기를 강화하는 것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손에 맞는 무기를 정하는 것이다.
초반에는 열에 한 번 탈출에 성공할까 말까 하는 것이 당연하니 여러 가지 무기를 사용해보고 손에 맞는 무기를 찾아 첫 탈출에 성공해보자.
수많은 탈출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무기, 은혜 빌드를 찾아나가는 것이 하데스의 묘미이다.
반응형